닫기
닫기
닫기
원격지원신청
닫기
고정예약수강규정
닫기
1. 일일 수업 연기
① 불가피하게 수업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수업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② 수업 연기는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주5회(월 20회) 수업의 경우 해당 기간 내 3회, 주3회(월 12회) 수업의 경우 해당 기간 내 2회, 주2회(월 8회) 수업의 경우 해당 기간 내 1회 수업 연기가 가능합니다.
③ [마이페이지]>[학습캘린더]의 ‘수업 연기 요청’ 버튼을 통해 수강자가 직접 연기하셔야 합니다.
④ 당일 수업의 연기는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2. 수업 시간 변경
① 수업 시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1:1문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수업 시간을 변경하시면 담당 강사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변경 신청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당일 하루만 시간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하며, 변경 시 남아 있는 모든 수업이 일괄적으로 변경됩니다.
④ 급작스러운 시간 변경으로 인해 강사가 수업 준비를 제대로 못할 수도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시간 변경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3. 담당 강사 변경
① 담당 강사를 바꾸고자 하는 경우에는 [1:1문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담당 강사 변경은 당일 수업의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4. 수강 연장
① 수업 종료 예정일 3일 전까지(주말 제외) 연장 신청을 하여야만 해당 강사와 수업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습니다. 수업 종료 예정일 3영업일 이후로는 해당 강사의 스케줄이 모든 학생들에게 오픈되어 타 수강생에 의해 예약될 수도 있으므로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5. 결석 처리
① 전화 수업은 수업 시간 내 강사가 총 3회 전화하여 수강생의 응답이 없을 경우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전화 시도 여부는 [학습캘린더]의 피드백에 제공되는 녹취파일(MP3)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화상 수업은 수업 시간 내 화상 강의실에 입장하지 않을 경우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결석 내용은 강사에 의해 녹화된 자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사의 녹화 자료는 요청 시 확인 가능)
③ 수강생의 과실로 인한 결석은 별도의 보강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교육 기관(당사)의 과실로 인해 제공되지 못한 수업은 취소된 수업으로 처리되며 보강 수업이 제공됩니다.
④ 수강생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수업이 늦게 시작된 경우에도 뒤이어 예정된 수강생의 수업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수업은 예정된 시간에 종료됩니다.
닫기
뉘앙스 #192 :

짧게 말할 줄 알아야 진정한 영어 고수다

목록
주의/참고사항
원래 ‘I’m going on a vacation to Hawaii for a week. (일주일 동안 하와이로 휴가 떠나.)’라고 말해줬어야 하는데, 사악한(?) 친구가 자기 놀러 가는 걸 자랑하려고 일부러 ‘to Hawaii’랑 ‘for a week’를 빼놓은 채 ‘I’m going on a vacation. (휴가 떠나.)’이라고만 말하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그럴 때는 내키지 않아도 언제 어디로 얼마 동안 휴가를 떠날 건지 물어봐 주는 게 예의(?)잖아요. 설마 짜증 난다고 까칠하게 ‘So what? (근데 뭐?)’이라고 한마디 던지면서 말문을 막아버리는 분은 없겠죠? ㅎㅎ

여기에서 ‘언제?’라고 물을 때는 그냥 ‘When?’이라고 하면 되지만, ‘어디로’나 ‘얼마 동안이나’를 ‘Where’이나 ‘How long’만으로 표현한다면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수는 있어도 어색한 반쪽짜리 질문으로밖에 들리지 않는 게 사실이에요.

이때는 ‘To where?’과 ‘For how long?’이라고 해줘야 해요. ‘어디에’ 간다고 할 때는 ‘to+장소’를, ‘얼마 동안’ 간다고 할 때는 ‘for+기간’을 써줘야 하잖아요. 이처럼 ‘어디’나 ‘언제’로 딱딱 끊어지는 말이 아니라 ‘어디에’나 ‘누구와’처럼 뒤에 ‘~에’나 ‘~와’가 붙는 질문에는 항상 전치사가 따라와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해두세요.
case 1

A: I went out for dinner last night.
B: Oh, yeah? To where?
A: To this fancy French restaurant.
B: With whom?
A: With your boyfriend.



A: 어제, 저녁 먹으러 밖에 나갔었어.
B: 아, 그래? 어디로?
A: 어떤 근사한 프랑스 레스토랑으로.
B: 누구랑?
A: 네 남자 친구랑.
- JD Kim 제공 -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시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뉘앙스 제목 열람상태
뉘앙스181 대답하는 데 괜한 시간 낭비하지 말자 로그인 필요
뉘앙스182 딱 두 단어로 질문 끝내기 로그인 필요
뉘앙스183 딱딱한 내 말투 부드럽게 녹이기 로그인 필요
뉘앙스184 말수 참 많은 미국인 로그인 필요
뉘앙스185 무작정 따라 하는 앵무새가 아닌 생각할 줄 아는 앵무새가 되자 로그인 필요
뉘앙스186 미국인이 외국인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이유 로그인 필요
뉘앙스187 상대방에게 오해 사기 딱 좋은 표현 로그인 필요
뉘앙스188 영어 고수도 섣불리 건들지 못하는 부가 의문문 로그인 필요
뉘앙스189 영어 왕초보와 고수의 차이는 전치사 하나 차이 로그인 필요
뉘앙스190 이거 잘 못 사용하여 피 보지 말자 로그인 필요
뉘앙스191 좀 있어 보이는(?) 표현 로그인 필요
뉘앙스192 짧게 말할 줄 알아야 진정한 영어 고수다 로그인 필요
뉘앙스193 착각은 금물 로그인 필요
뉘앙스194 한 단어로 의문문 끝내기 로그인 필요
<<처음<이전11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