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불가피하게 수업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수업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② 수업 연기는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주5회(월 20회) 수업의 경우 해당 기간 내 3회, 주3회(월 12회) 수업의 경우 해당 기간 내 2회, 주2회(월 8회) 수업의 경우 해당 기간 내 1회 수업 연기가 가능합니다.
③ [마이페이지]>[학습캘린더]의 ‘수업 연기 요청’ 버튼을 통해 수강자가 직접 연기하셔야 합니다.
④ 당일 수업의 연기는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2. 수업 시간 변경
① 수업 시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1:1문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수업 시간을 변경하시면 담당 강사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변경 신청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당일 하루만 시간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하며, 변경 시 남아 있는 모든 수업이 일괄적으로 변경됩니다.
④ 급작스러운 시간 변경으로 인해 강사가 수업 준비를 제대로 못할 수도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시간 변경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3. 담당 강사 변경
① 담당 강사를 바꾸고자 하는 경우에는 [1:1문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담당 강사 변경은 당일 수업의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4. 수강 연장
① 수업 종료 예정일 3일 전까지(주말 제외) 연장 신청을 하여야만 해당 강사와 수업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습니다. 수업 종료 예정일 3영업일 이후로는 해당 강사의 스케줄이 모든 학생들에게 오픈되어 타 수강생에 의해 예약될 수도 있으므로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5. 결석 처리
① 전화 수업은 수업 시간 내 강사가 총 3회 전화하여 수강생의 응답이 없을 경우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전화 시도 여부는 [학습캘린더]의 피드백에 제공되는 녹취파일(MP3)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화상 수업은 수업 시간 내 화상 강의실에 입장하지 않을 경우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결석 내용은 강사에 의해 녹화된 자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사의 녹화 자료는 요청 시 확인 가능)
③ 수강생의 과실로 인한 결석은 별도의 보강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교육 기관(당사)의 과실로 인해 제공되지 못한 수업은 취소된 수업으로 처리되며 보강 수업이 제공됩니다.
④ 수강생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수업이 늦게 시작된 경우에도 뒤이어 예정된 수강생의 수업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수업은 예정된 시간에 종료됩니다.
Header Banner (상단 공지 및 광고 영역입니다.) - [닫기] IE7 이하에서 메뉴에 마우스 롤오버시 스크롤 이동시키면 레이아웃이 깨지는 현상 발생 (해결 또는 대안(별도 팝업(?)) 강구) header-menu2.js (16~19 line 부분 문제 발생)
음.... 님이 말씀하신 것이 대체로 맞는것 같습니다^^
왜냐면 "~하곤 했었다." 이런 말 자체가 현재에는 안한다는 것을 가정한다고들 생각하니까요.
하지만 선생님 말씀이 옳으실때도 있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 나와 너 가 아닌 3자의 이야기를 할때,
"그는 그 술집에 자주 가곤 했었다" 라고 말을 할때...
말하는 화자는 그가 과거에 그런 습관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말을 하지만 현재 그와 소식을 끊고 지낸다던지 하는 경우에는
아직까지 그 술집에 다니는지 모르죠...
문법이라는 것은 보통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끔 하기 위해
규칙성들을 체계화 시켜 놓은 것인데요...
하지만 이것이 100% 맞다고, 또는 틀렸다고도 볼수 없는 아이러니 함들이 남아 있습니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구조분석론 쪽으로는 A라고 보지만, 의미론 적으로는 B라고 보기도 하니까요.
암튼 선생님도 주관을 가지고 자기가 느낀점으로 설명해 주시는 것이라서 틀렸다고 말할 수는 없을것 같네요.
아마 선생님도 일반적으로는 현재에 그 습관이 지속되지 않는 것이 보통이라는 것을 알고는 계실겁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